맥쿼리 인프라는 어떤 회사인가?
맥쿼리 인프라 투자회사이며, 한국의 인프라(철도, 각종 유료도로, 도시가스, 항만 등) 투자사업에 참여하는
펀드 운용 기업으로 호주의 맥쿼리그룹과 한국의 신한금융지주가
2006년 합작하여 설립한 한국에 상장된 인프라 펀드입니다.
대한민국의 자치도들이 인프라에 투자할 돈을 맥쿼리 인프라에서 투자하고
맥쿼리 인프라에서는 그 수익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그 수익은 고정되어 있다. 주무관청들이 수익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이 주식의 배당금은 다른 기업 배당주 보다 걱정은 없다.
펀드 전체 인프자 자산은 도로 13개, 항만 1개, 철도 1개, 도시가스 2개
유료도로 (67%) 항만 (11%) 철도 (4%) 도시가스 (18%)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어 있다.
유료도로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천 국제 공항 고속도로, 우면산터널, 서울-춘천 고속도로,
천안-논산 고속도로 등이다.
항만은 부산항신항
도시가스는 서라벌 도시가스, 해양에너지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이하 "MKIF")는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이하 "민투법")에 의해 설립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입니다.
www.mkif.com
맥쿼리 인프라 배당금 및 배당성장률
배당분배금은 연 2회 지급(6월말 기준 / 12월말 기준)
매년 분배금은 증가하고 있다.
약 10년간 연평균 배당성장률은 약 4.6%로 준수한 편입니다.
과거 10년 투자수익률은 129% 연평균 8.6%로 꾸준하게 우상향중이다.
https://biz.chosun.com/stock/market_trend/2022/09/30/GI43ZETZJVEXLIPPIYAEZSA4TA/
맥쿼리인프라, 고배당 매력에 인플레이션 수혜까지... “약세장의 방어주 역할 기대”
맥쿼리인프라, 고배당 매력에 인플레이션 수혜까지... 약세장의 방어주 역할 기대 美기준금리 인상 영향 제한적 도시가스 요금 인상 등도 주가에 긍정적
biz.chosun.com
2019년도 부터 맥쿼리인프라의 주가 추이
20년도 코로나 사태 떄 급락했으며 이 떄 많은 거래량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맥쿼리 인프라는 급락할 때가 매수 기회이며
지금이 매수 기회라고 볼 수 있다.
적정 매수 금액은 10,000원 ~11,000원대라고 볼 수 있다.
올해 배당금 800원이라고 보면
10,000원에 주식을 매수할 시 약 8% 배당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
배당소득세(15.4%) 아끼는 꿀 팁
- 삼성증권 맥쿼리 인프라 전용 계좌 : 약 1년 이상 투자, 1인 1계좌 가능, 최대 1억원 납입 가능
- IRP 계좌 : 개인퇴직연금 계좌, 납입금 제한 없음, 55세때부터 연금 수령 가능
- DC형 퇴직연금 : 퇴직연금 계좌, 납입금 제한 없음, 55세때부터 연금 수령 가능
- 중계형 ISA 계좌 : 1인 1계좌, 연 납입한도 2,000만원, 이월 가능하며 총 납입한도 1억원, 3년 보유
위와 같은 계좌에서 맥쿼리 인프라를 꾸준히 매수하고 배당금을 재투자한다면 그 배당금은 노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또한, 주식을 매달 무지성매수하게 된다면 타이밍을 재고 눈치 보는 것보다는 더 효율적인 투자가 될 것이다.한번에 큰돈을 벌기 보다는 꾸준하게 들어오는 현금흐름을 만드는 고된 투자를 하게 된다면그 노후는 노후파산이 아닌 노후안정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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