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코인

[코인] 비트코인 규제 - 스위스 블록체인 산업 정착

꾸꾸머니 2022. 10. 29. 22:40
728x90

비트코인 규제는 아주 좋은 겁니다. 
그러나 시장은 규제를 두려워합니다.
스위스를 보면 답이 보입니다.

 

한국과는 너무 차이가 나는 모습입니다.

코인은 거스를 수 없는 미래인 것은 확실합니다.

미래에는 비트코인을 안 사두면 후회하는 그 사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위스에서 블록체인 산업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정착한 배경에는 명확하고 유연한 규제가 주효했다. 스위스에서 만난 기업인들조차 ‘이곳만큼 블록체인 사업을 하기 좋은 나라가 없다’고 입을 모았다. 얀 브르체크 크립토파이낸스 대표는 “핀마는 언제든지 전화로 소통할 수 있을 만큼 열려 있고 유연하다”며 “규제가 오히려 사업의 확실성과 신뢰를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규제가 정립되지 않아 불안 속에 소극적으로 사업을 펼치는 것보다 ‘하면 안 되는 것’을 분명히 밝혀 사업에 더 도움이 된다는 얘기다.

스위스 법 특유의 원칙 중심 규제도 새로운 산업 부흥에 유리한 것으로 분석된다. 루치우스 마이저 비트코인스위스 의장은 “스위스 법이 지나치게 지엽적이지 않기 때문에 암호화폐 분야에도 기존 법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었다”며 “같은 법안도 유럽연합(EU)에서는 100쪽 분량이라면 스위스는 15쪽 안에 끝날 것”이라고 말했다. 법이 지나치게 세세하면 자유도가 떨어져 혁신을 가로막는다는 것이다.

https://decenter.kr/NewsView/26C7HEUG93

 

'금융당국과 언제든 전화'…스위스, 명확한 규제에 블록체인 산업도 '날개'

[블록체인, 보이지 않는 고릴라를 찾아라]■ '블록체인 강국' 스위스 원동력은'하면 안되는 것' 분명히 밝혀규제가 되레 사업 확실성 높여암호화폐공개 등 제도화 앞장각국 기업 몰리며 '성지'

decenter.kr

 

728x90

"); wcs_do();